지동원 선더랜드행 확정, 그에게 바란다

Posted by Soccerplus
2011. 6. 22. 15:27 해외파 이야기/지동원

 

이적료 문제와 타구단의 갑작스러운 관심등 여러가지이유로 지연되던 지동원의 선더랜드행이 드디어 확정되었습니다. 당초 이적료를 관련하여 선더랜드구단과 지동원의 소속팀인 전남드래곤즈와의 협상이 계속되었는데, 선더랜드는 지동원의 이적료로 350만 달러(38억원)을 기꺼이 내어 놓으면서 그의 가치를 입증해주었습니다. 그의 이적료는 구자철, 기성용등과 비슷한 몸값으로 그의 몸값이 결코 다른 국가대표팀에이스들과 비해 밀리지 않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지동원선수는 프리미어라는 새로운 무대에 적응을 해야합니다. 사실 지동원선수는 4년전 잉글랜드프로축구팀 레딩FC에서 축구유학을 다녀온적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영어에 관련한 문제나 축구풍토에 관한 문제는 다른 선수들 보다 쉬울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최연소 프리미어리거가 된만큼, 적응도 빠를 것이라고 생각이됩니다. 많은 선수들이 유럽축구적응에 실패하며 번번히 실패했던 과거를 생각해 본다면, 지동원선수의 빠른 적응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생각이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경쟁력을 보여줘야합니다. 선더랜드는 지난시즌 잉글랜드 국가대표출신 대런벤트와 얼마전 우리나라와의 평가전에서 무시무시한 활약을 보여주었던 아사모아 기안이라는 믿을만한 투톱을 가지고 시작을 했습니다만, 대런밴트가 아스톤빌라로 이적하면서 공격진에 구멍이 난 상태입니다. 또 잉글랜드의 미래로 주목을 받고 있는 대니 웰백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임대 복귀를 하면서 주전경쟁은 수월해보입니다.

경쟁을 의식하여 욕심을 부리기보다는 팀원들과 자연스럽게 융화가 되는 플레이를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 아사모아 기안을 제외하고 나면 그렇게 지동원 선수보다 앞에 있는 선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사실 아사모아 기안도 빠른 스피드를 가진 돌파형공격수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를 경쟁자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그를 동반자라고 생각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 지동원 선수는 중앙공격수만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측면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의 주전경쟁은 생각하는 것보다 어렵지 않아보입니다.

사실 지동원의 경쟁자가 한둘정도 더 영입이 될지도 모릅니다. 현재 리버풀팬들의 원성을 사고 있는 다비드 은곡이라는 경쟁자가 영입직전에 놓여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프랑스유망주의 활약을 보았을 때 지동원선수가 충분히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년시즌 단 2골에 그친 은곡과의 비교에서는 지동원선수가 적응만 잘 한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 않겠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동원선수는 다른 선수들과의 주전경쟁보다 자신의 플레이에 더 자신감을 가지는 것 지동원만의 플레이를 보여주는 것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거친 EPL의 수비수들을 넘어서야합니다. 잠재가치가 20m이라고 외신의 극찬을 받으며 셀틱으로 이적하였던 기성용선수가 합류초반 셀틱에서 주전경쟁에 실패했던 이유는 바로 이 거친 몸싸움때문이었습니다. 지동원 선수가 187이라는 큰키를 가졌지만 그의 몸싸움능력은 그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기때문에 언제라도 거친 선수들과의 경합해서 지지않을 몸을 키워야합니다.

사실 지동원선수가 앙리나 베르바토프같은 선수들을 롤모델로 삼았으면 좋겠습니다. 두 선수들은 지동원선수와 비슷한 체격에 비슷한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두선수들은 큰키를 바탕으로한 피지컬보다는 유연하고 우아한 테크니션으로 프리미어리그를 정복했습니다. 그래도 프리미어리그에서 자신의 스타일을 고수하기보다는 어느정도 피지컬적으로도 안정적인 모습을 갖추어야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을 하지만, 지동원 선수가 두 선수들같이 대성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지동원 선수는 K리그가 낳은 유스시스템의 산물입니다. 그리고 전남드래곤즈의 자존심이자, 이제는 선더랜드의 희망이며, 대한민국축구의 미래기도 합니다. 어린나이에 프리미어진출에 성공한 지동원선수가 프리미어리그에서 훨훨 날아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음시즌 프리미어리그 볼 맛 나겠네요, 얼른 박주영선수도 이적해야할텐데 말이죠.

아래 View On 손가락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보탬이 됩니다. 제 글로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이 되신다면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올드트래포드'를 구독하시면 제 글을 더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더 좋은 글로 여러분들게 보답을 하겟습니다 감사합니다 szs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