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월드클래스 공격수' 탄생 예고

Posted by Soccerplus
2011. 8. 30. 07:30 해외파 이야기/손흥민
골 결정력 부족, 우리나라 대표팀이 늘상 겪고 있는 문제였고, 항상 문제가 되었습니다. 움직임도 좋고 몸싸움도 좋은데 늘 결정적인 순간에 한방을 터뜨려주지 못하는 것은, 하루이틀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나라에 골결정력을 가진 공격수의 탄생은 정말 멀어보였습니다. 그런데 하루아침에 혜성같이 등장한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손흥민 선수입니다. 그의 주 특기는 바로 골대앞에서의 침착한 골결정력, 이번시즌 3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며 정말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손흥민선수는 프리시즌 9경기에서 18골을 몰아넣으며 대활약을 예고했고, 이번 시즌 3경기에서 두골을 넣으며 '득점왕급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손흥민선수는 특히 지난 경기에서는 골이나 다름없는 헤딩슛으로 어시스트를 했고, 그이어 완벽한 개인기로 한명을 제치고 골을 넣으며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습니다. 동점골과 역전골, 하지만 팀은 두골을 다시 내주며 패배했습니다. 그렇지만 손흥민선수의 활약은 눈에 띄는 것이었습니다.

손흥민의 소속팀인 함부르크는 하지만 한심한 행보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함부르크의 문제는 바로 감독에 있습니다. 외닝감독의 최근 10경기 성적은 4무 6패, 정말 한심한 성적입니다. 그리고 더 큰 문제는 이러한 감독의 전술이 더 나아질 거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팀의 멤버들도 각국국가대표로 뛰고 있는 좋은 선수들이 많은데, 이러한 성적은 용납하기 힘든 것입니다. 한골을 넣으면 두골을 먹히고, 특히 후반전 교체운용이나 전술운용이 정말 좋지 않은 듯 보입니다. 수비는 한경기에 세골씩은 기본적으로 허용하는 듯 보입니다.

하지만 이 문제점 투성이인 감독이 손흥민에게는 참 고마운 존재입니다. 그의 유스시절부터 지켜보았던 외닝감독은 유망주인 손흥민선수를 매경기 주전으로 풀타임에 가까운 경기를 소화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런 많은 출전기회에 손흥민선수가 성장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제는 감독이 바뀐다해도 손흥민을 빼기 힘든것이, 외닝감독이 주었던 신뢰에 손흥민선수는 팀의 핵심자원으로 자리를 잡았기 때문입니다. 지난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손흥민선수에게 이례적으로 결장한다는 소식을 먼저 말해주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감독은 손선수에게 '팀을 떠나는 선수들이 있으니 이번에 양보하자'라는 말을 건내며 그에대한 각별한 애정을 과시했습니다.



손흥민선수는 날이가면갈수록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시즌보다 유난히 좋아진 듯 보이는 그의 피지컬은 그가 소년에서 어엿한 축구선수로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반증입니다. 거기에 손흥민선수는 왼쪽측면, 오른쪽 측면, 쉐도우 스트라이커, 최전방스트라이커등 모든 자리에서도 골을 양산하며 자신의 골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지난 토요일에 넣은 골도 오른쪽윙포워드로 출전해 넣은 골이죠. 그리고 지난시즌 조금 부족해보였던 다른 선수들과의 연계플레이도 인상적이고, 다른 선수들이 이제는 손선수를 믿는 듯 그에게 공이가는 횟수가 많아졌습니다.

그의 나이는 아직도 19세입니다. 그리고 19세에 그런 활약을 펼쳐주는 선수는 전 유럽을 통틀어도 정말 드문케이스입니다. 양발을 잘활용하고 공격전포지션을 소화가능하며 무엇보다 타고난 골감각을 지녔습니다. 더 무서운건 해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것이죠. 가히 월드클래스의 자질을 논할 선수가 바로 손흥민선수가 아닌가 생각이듭니다.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이른 나이에 유럽에서 성공가도를 달린 선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

거기에 손흥민선수는 남다른 프로정신과 멘탈을 지녔습니다. 이번 여름에 휴가를 반납하고 하루에 천개씩 슈팅연습을 했고, 즐겨하던 트위터를 그만 두고 훈련에 매진했다는 것은 이미 많은 팬들에게 알려진 사실이죠. 19살의 나이에 자기절제가 가능한 멘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충분히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선수입니다.

기대가 됩니다. 손흥민선수의 앞날이, 잦은 부상이 조금은 걱정되기는 하지만, 그의 재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독일 함부르크의 보석뿐만아니라 대한민국축구국가대표팀에게도 정말로 소중한 재산입니다. 그의 성장은 박지성선수의 빈자리를 메워줄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마저도 들게 만듭니다. 차범근감독이후 우리나라에 세계를 호령하는 공격수가 막 나오려하고 있습니다. 기대를 안할수가 없습니다. 앞으로 더 관심있게 지켜봐야겠네요!

아 래 View On 손가락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보탬이 됩니다. 제 글로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이 되신다면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올드트래포드'를 구독하시면 제 글을 더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더 좋은 글로 여러분들게 보답을 하겟습니다 감사합니다 szsz
 트위터: @yuydy